일상다반사 / / 2025. 2. 28. 20:28

서울 금천구 가산 르노코리아 서부사업소에서 xm3 하이브리드 현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리콜 서비스 받고 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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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서부사업소

주소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30 알에스엠타워
영업시간 월-금 08:30 - 17:30
전화번호 0507-1461-3044
주차 주차 가능

 

르노코리아 서부사업소
서울 금천구 가산 르노코리아 서부사업소에서 xm3 하이브리드 현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리콜 서비스 받고 왔어요.

 

 

제가 현재 xm3 하이브리드 현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차량을 타고 있는데요.

2월 20일에 리콜 공지가 떠서 급하게 르노코리아

서부사업소에 다녀오게 됐어요.

르노 자동차 as센터는 서비스코너도 있고 사업소도

있는데요.

가격이 지점마다 다르기 때문에 들르기 전에 미리

알아보시고 가는 걸 추천해요.



제가 이번에 들른 르노코리아 서부사업소는 본사 직영

서비스센터라서 가격도 투명하고 서비스도 엄청

친절하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르노 아르카나, 그랑 콜레오스 차량 as를

맡기시려면 여기 서부사업소로 오시는 걸 추천해요.



르노코리아 서부사업소는 금천구 독산역 부근에 위치

하고 있어요.

건물 1층에 자리하고 있고 주차장으로 가시면 르노 직원

분이 맡아주십니다.

저는 예약을 안 하고 갔는데요.

대부분의 손님들은 전화나 어플로 예약을 하시고

오더라고요.

되도록 예약을 하시고 오시는 게 시간 낭비를 줄이는

방법일 거 같아요.

 

 

 

서부사업소 주차장으로 가시면 주차공간이 굉장히

많은데요.

직원 분 안내를 받고 아무 곳에 차를 주차하시고 내리면

됩니다.

그리고 접수처로 가서 접수하면 돼요.

 

 

 

확실히 르노 본사 직영 서비스센터라서 그런지

직원분들이 다 친절했어요.

그리고 아무래도 과잉정비 같은 게 적은 거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어디까지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ㅋㅋㅋ



저는 xm3 하이브리드 현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차량에

해당하는 리콜 서비스를 받기 위해 오전 9시에

도착했는데요.

무려 9시간을 기다렸어요 ㅠㅠ.

기사님이 말씀해 주시기에도 기본적으로 7시간이

걸린다고 하셨는데요.

좀 더 걸리더라고요.

85%에서 100%까지 업그레이드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던 게 주된 원인인 거 같았어요.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구 xm3 하이브리드 차량의 리콜

서비스는 대략 이러합니다.

계기판 업그레이드, dc컨버터 업그레이드 같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예요.

물리적인 부품을 교체하는 작업은 없어요.



 

0.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현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연비

 

저는 xm3 하이브리드를 타면서 연비적인 측면에서는

만족했어요.

주로 20km 이상은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여름철보다 겨울철이 연비가 좀 덜 나오는 거

같더라고요.



그런데 xm3 하이브리드를 타면서 문제점이라면 비상등,

방향지시등을 켜면 엇박자로 깜빡깜빡 소리가

나더라고요.

이걸 근처 르노 서비스코너에 가봤지만 기사님들도

원인을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굉장히 답답했는데 이번 계기판 업그레이드받고

해결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0. 르노코리아 서부사업소 표준 공임비 & 표준 정비시간

 

 

본사 직영 르노코리아 서비스 사업소이다 보니 표준

공임비와 정비시간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요.

르노 공임비가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 소 확인하시면

될 거 같아요.

 


 

0. 르노코리아 서부사업소 고객 대기실

 

 

 

르노코리아 본사 직영 서비스 센터인 서부사업소는

대기공간이 넓고 소파도 여러 개 있어서 대기하기

편했어요.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같은 음료도 무료로 마실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와이파이가 무료라서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대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근처에 식당도 있어서 기다리는 동안 식당이나 카페에

들러서 시간을 보내도 되겠더라고요.

수리가 완료되면 전화가 걸려 오니 꼭 벨소리 모드로

해놓으세요.

 

 

 


내 앞에 몇 명이 있는지 또는 앞으로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가 있어요.

그런데 확실히 르노 직영 서비스 센터라서 그런지 정비

기사분이 족히 20명은 되는 거 같더라고요.

 

 

 

르노코리아 서부사업소는 특이한 시설이 있는데요.

바로 무인접수처라는 곳입니다.

어플이나 전화로 예약을 하고 퇴근 후 저녁에 주차하고

차키를 이곳에 맡기면 되는데요.

다음날 사업소 영업이 시작되면서 기사분들이 차키를

열어서 정비하고 완료되면 문자를 준다고 해요.

불편하게 휴가를 내고 차량 정비를 받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리할 거 같더라고요.

 

 

 

저희는 xm3 하이브리드 현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리콜

때문에 온 거라 비용은 없었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

받았어요.

그런데 9시간 정도 걸려서 너무 힘들었네요ㅠㅠ.

르노코리아 측에서 리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대신 르노

정품 와이퍼를 서비스로 줬어요.

와이퍼 블레이드 갈 때가 됐는데 다행이더라고요.

 

 

확실히 직영 사업소를 와서 차를 고치는 게 이득인 거

같아요.

아마 르노 협력업체에서 리콜을 받았으면 와이퍼

블레이드 서비스를 못 받았을 거 같은데 말이죠.

 


 

0. 르노코리아 서부사업소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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