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3. 8. 27. 10:50

[혈압계 후기] "오므론 HEM-7142T2" 블루투스 연결로 스마트한 가정용 자동전자 혈압계 후기 (기능, 사용법, 최저가)

반응형


혈압계 중에 가장 유명한 브랜드 오므론 혈압계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요즘에 나온 모델이고 가격도 무난한

hem-7142t2를 써본 솔직 후기랍니다ㅎㅎㅎㅎ

 

 

이 모델은 인터넷 최저가로 69,000원 정도인데요

뭐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좋은 제품 사서 오래 쓰면

본전 뽑는다는 생각에 구매를 했습니다

 


오므론 혈압계 구성품은 본체와 연성커프랍니다

전원으로는 유선 충전기와 aa형 건전지를 사용하는데요

유선 충전기는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ㅠㅠ



저는 건전지를 넣고 사용 중인데 4달 정도 지난 지금까지

거의 매일 사용하는데 방전되지 않고 잘 작동합니다

 

 

HEM-7142T2 기능

 

 
hem-7142t2는 요즘 나온 모델인 만큼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오므론 앱을 다운로드하면

별도로 기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앱에 기록이 되니

편리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귀찮아서 스마트폰 연결은 안 하고 본체에

기본으로 최근 14회까지 혈압이 메모리 되니까

그걸로 확인한답니다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만약 측정한 혈압이

고혈압 범주에 든다면 화면 오른쪽에 고혈압 표시인

화살표가 뜬다는 점이에요. 시각적으로 바로 확인이

되니까 정말 편리했습니다

 

 


왼쪽 아래 버튼이 블루투스 버튼이면서 스마트폰과

연결하지 않을 때에는 최근 14회 혈압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됩니다.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면 가장 최근 혈압 기록부터 14회

까지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오므론 혈압계는 유선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dc6v 충전기가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건전지로 작동시킬 수도 있고요


 

 

aa건전지 4개가 들어갑니다

건전지지만 생각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이곳은 연성커프를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오므론 연성커프는 상완 기준 22cm ~ 32cm까지의

사이즈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더 큰 사이즈의 연성커프도 따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제조일도 보이네요


오므론 혈압계는 4개월 동안 사용해 봤는데요

가정용으로 추천합니다!!!!!!

정확도도 높고 내구성이 좋아서 웬만해서는 고장도

안 나니 한 번 구매하시면 평생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최저가 가격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