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4. 9. 25. 22:06

비스카 스테인리스 가열식 가습기 VK-HF400Y 솔직 후기

반응형

 

비스카 가열식 가습기
비스카 스테인리스 가열식 가습기 VK-HF400Y 솔직 후기


저는 호흡기가 안 좋아서 건조한 날씨가 되면

바로 가습기를 트는데요.

작년에 제가 비스카 가열식 가습기를 구매하고 나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서 후기 포스팅을 써보려고 해요.



가습기를 구매하기 전에 많이 찾아봤어요.

가장 저렴한 초음파 가습기는 세균과 바이러스의 온상이

되기 쉬워서 관리를 철저히 해줘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귀찮은 걸 싫어하는 저는 그래서 가열식 가습기를

사기로 마음먹었어요.

가격은 비싸지만 물만 부어주면 되고 딱히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에요.



무엇보다 가열식 가습기는 세균이 번식할 위험이 없어서

아기 키우는 집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거 같아요.

아이들은 면역력이 낮아서 겨울이 되면 가습기를 매일

틀어야 하는데 그렇다면 안전한 가열식 가습기가

제격이죠!!

 

 

 

저는 쿠팡에서 구매를 했어요.

로켓배송이라서 정말 편했어요.

가격은 아마 10만 원 대 초반에 구매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종종 핫딜로 10만 원 아래 가격으로도 판매한다고

하네요.

근데 저는 못 봤어요...ㅠ

 

 

 

 

 


 

0. 비스카 가열식 가습기 본체

 

 

 

 

물론 가열식 가습기의 단점이 있기도 해요.

첫 번째로 전기세를 들 수 있는데요.

저는 총 3단계 중에 1단계로 놓고 사용을 하는데

전기세가 많이 나온다고 느끼지 못했어요.

들리는 소문으로 2,3단계로 틀면 전기세가 많이 나오니

조심하라고 하더라고요.



두 번째 단점은 소음인데요.

아무래도 물을 끓여서 그 수증기를 이용해서 습도를

높이는 방식이라서 물 끓는 소리가 나긴 해요.

밑에 영상을 찍어봤는데요.

소리가 신경에 거슬릴 정도는 아니에요.

오히려 asmr 같아서 밤에 잠이 더 잘 오더라고요 ㅎㅎㅎ

 


100도씨 까지 물을 끓여서 가습을 하는 거라서 유해한

세균으로 인한 호흡기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가열식 가습기의 최고의 장점이죠!!

 
비스카 가열식 가습기는 겉면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요.

디자인적으로 봤을 때 제 기준 마음에 들어요.

그런데 바닥에 놓고 사용하다 보면 부딪혀서

찌그러지기도 합니다.

이게 단점이더라고요.


 

0. 비스카 가열식 가습기 물보충

 

 

 

 

물보충하는 방식이 굉장히 편해요.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뚜껑을 연 다음 물을 부으면 돼요

가습기가 작동 중에도 언제든지 뚜껑을 열고 물을

보충할 수 있어서 엄청 편해요.


내부가 올 스테인리스여서 위생적입니다.

그런데 물을 붓고 계속 사용하면 나중에 석회

끼는데요.

그럴 때에는 다이소에서 구연산을 사셔서 뜨거운 물에

녹인 물을 붓고 시간이 지나면 깨끗하게 청소됩니다.

 

 

 


 

0. 비스카 가열식 가습기 소음

 

 

 

예민하신 분들은 소음때문에 잠을 못 잔다고 하던데요.

저는 전혀 불편함을 못 느끼고 사용하고 있어요.

물 끓는 소리가 오히려 듣기 좋던데요??ㅋㅋㅋ


 

0. 비스카 가열식 가습기 강도 설정

 

 
총 3단계 중에 저는 1단계로만 놓고 사용해요.

2,3단계는 전기세 폭탄이 나올 수 있다고 하네요.


 

0. 비스카 가열식 가습기 기타 세부사항

 

 


타이머 기능이 있어서 사용할 만큼 시간 설정할 수

있어요.

그래서 자기 전에 세네 시간 정도 맞춰 놓고 자면

딱이더라고요.


 

0. 비스카 가열식 가습기 설명서

 

 

 

비스카 가열식 가습기는 버튼이 얼마 없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단순하고 편해요.

혹시 설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사진 올릴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